카테고리 없음

크게 버리는 사람만이 크게 얻을 수 있다.

남친동 2021. 7. 27. 13:34

 

크게 버리는 사람만이 크게 얻을 수 있다.

 

남을 원망하지 말고, 자신에게 나쁜 점이 없도록 하라. 

뜻과 행동은 위와 비교하고, 분수와 복은 아래와 견주라.
- 이식, ‘택당집(澤堂集)

 

 물이란 본디 정상에 머물지 않고 계곡을 따라 흘러가는 법이다. 

이처럼 진정한 미덕은 다른사람보다 높아지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머무르지 않으며 

겸손하게 낮아지려는 사람에게만 머무는 법이다.
- 탈무드

 

 꽃은 반만 피웠을 때 보고, 술은 약간 취하도록 마셔야 그 속에 큰 즐거움이 있다. 

활짝 핀 꽃을 보고, 술에 흠뻑 취하게 되면 오히려 추한 지경에 이르니, 무

엇이든 가득 차 있는 사람은 신중하게 생각해볼 일이다.
- 채근담

 

 

 

 누구나 커다란 시련을 당하기 전에는 진정으로 참다운 인간이 못된다.

 그 시련이야말로, 자기가 존재하는 것을 인식하고, 

동시에 자신의 위치를 결정하고 규정하는 계기가 된다. 

즉 그의 운명이나 지위가 이때 결정된다. 

따라서 커다란 시련을 겪기 전에는 누구나 어린아이에 지나지않는다.
- 자코모 레오파르디(이탈리아 시인)

 

 마음이 불쾌해지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자신이 이룬 것,

 자신이 창조한 것이 사람들에게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늘 기분 좋은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요령은

타인을 돕거나 누군가의 힘이 되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것으로 존재의 의미를 실감하고, 순수한 기쁨을 누리게 된다.
- 프리드리히 

 

 나는 겸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 

내가 의미하는 겸손은 비굴해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존중하는 것이다. 

나는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 매우 독선적인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그런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실패할 수밖에 없다.
 - 우이치로 나와, 이토추 사장

 

 내가 만약 30대를 거치는 동안 내내 성공하기만 했다면, 

고통과 비판을 받으면서도 열려 있을 수 있는 방법이나, 

좌절하면서도 실패를 새로운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나, 

다른 사람들을 동정하는 방법을 배울 수가 없었을 것이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 모든 것이 나와 내 빛나는업적을 위한 것이었다. 

실패와 고난은 성공으로는 절대로 얻을 수 없는 많은 교훈을 나에게 주었다.
- 줄리아 카메론

 

크게 버리는 사람만이 크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