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생의 신호등이 동시에 파란불이 되는 때란 없다

남친동 2021. 2. 20. 23:00

 고성과 사장들은 이익뿐만 아니라 

사람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있었다. 

중간 성적의 사장들은 제조에만 신경을 집중했고, 

저성과 사장들은 오로지 자신의 지위에만 관심이 있었다. 

고성과사장은 부하직원을 낙관적으로 보는 반면, 

저성과 사장들은 부하직원들의 능력을 기본적으로불신하고 있었다.
- 월 스트리트 저널

 

 모든 운이 따라주며, 

인생의 신호등이 동시에 파란불이 되는 때란 없다. 

모든 것이 완벽하게맞아 떨어지는 상황은 없다. 

‘언젠가’ 타령만 하다가는 당신의 꿈은 당신과 함께 무덤에 묻히고말 것이다.

만약 그 일이 당신에게 중요하고,

‘결국’ 그 일을 할 것이라면 그냥 하라.

하면서 진로를 수정해가면 된다.
- 티모시 페리스

 

 만일 당신이 배를 만들고 싶다면, 

사람들을 불러 모아 목재를 가져오게 하고 일을 지시하고
일감을 나눠주는 등의 일을 하지 마라! 

대신 그들에게 저 넓고 끝없는 바다에 대한 동경심을 키워줘라.
- 어린왕자 저자 생텍쥐페리

 

 

 

 

 

 

 

 이러지도 저러지도 않고 중립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는 

지옥의 가장 뜨거운 장소가 약속되어 있다.
- 단테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 내는 것만큼 어렵고 힘든 일은 없다. 

왜냐하면 현재의 제도와 시스템으로 혜택을 보고 있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엄청난 저항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 개혁을 도와줄 사람들은 

새로운 질서가 가져다줄 혜택에 대한 모호한 그림밖에는 없다. 

강력한 적과 미온적인 동지, 

이것이 혁신이 성공하기 어려운 근본적인 이유이다.
- 마키아벨리, ‘군주론’

 

 틀릴 수 있는 기회를 절대 포기하지 말라. 

그러면 삶에서 새로운 것을 배워 전진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게 되기 때문이다.
- 데이비드 M 번스

 

 지난 가을 조금 풍년이 들어 백성의 식량이 약간 넉넉해졌기에 

내가 밤낮 걱정할 일이 조금줄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불안한 생각은 기근이 든 해보다도 도리어 더 심하도다. 

대개 인정이란 조금만 편안하면 소홀해지기 쉽다. 

옛말에 ‘척박한 땅의 백성은 부지런하고 기름진 땅의
백성은 게으르다’고 했는데, 

나는 풍년 든 해의 백성은 게으르다고 말하겠다.
- 정조대왕